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 해피북스데이/책방동주

반응형

[부산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 해피북스데이

1월의 어느 날, 홀로 부산 여행 마지막 방문했던 망미동의 해피북스데이. 혼자 여행중이었던지라 부산에서 혼자 놀거리를 찾아보던 중 망미동 망미단길로 독립서점 투어를 많이 간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시간이 얼마 없어서 책방동주와 해피북스데이 이 두 곳만 선택해서 갈 수 있었는데 다른 곳과 조금 떨어져 있어도 이곳을 선택하길 정말 잘했던거 같아요. 넘나 취저였으니까!

해피북스데이의 마스코트인듯해 보이는 별 캐릭터.  어딘가 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같은 느낌의 발랄함과 정겨움이 느껴지는 아이^^

많은 독립서점을 가본 것은 아니지만 이전까지 가본 독립 서점들과는 분위기가 다소 달라서 놀랐어요. 가게 문에서 반겨준 마스코트 처럼 밝고 발랄한 느낌을 받았달까요? 독립서점 보다는 팬시점의 느낌에 가까운 분위기. 팬시점 덕후인 나에게 좀 더 친숙하고 편한 느낌이었어요.

다른 독립서점들과 좀 달랐던점 또 한가지는 그림책도 꽤 많이 있었다는 점. 성인인 내가 봐도 갖고 싶을 정도로 예쁜 책들이 벽 한가득 차있었어요. 책들은 전부 오픈되어 있어서 내용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답니다. 혼자 놀거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찬찬히 구경하면서 시간 보내기에 좋아요. 흥미로운 책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것들이 가득가득. 밝고 활기찬 느낌이 맘에 쏙 들었어요.  망미동 망미단길은 부산 놀러갈 때마다 갔는데 왜 여긴 진즉에 안와봤을까 후회되더라구요 ㅎㅎ

 

책을 구매하면 저렇게 종이 봉투에 예쁘게 담아서 주신답니다..

 

역시나 서점가면 빼놓을 수 없는 굿즈들! 언젠가 부터 서점가면 책보다 굿즈 구경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여담이지만 실제로 대형서점들에서 서적보다 문구류의 판매가 더 좋다고 하네요. 물론 요즘엔 인터넷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해피북스데이 마스코트 굿즈들 외에 다른 작가들의 굿즈들도 있답니다. 여기서 또 들었다 놨다 백만번 결정장애 발동ㅋㅋ

쿠폰도 모을 수 있으니 자주 방문하는 사람에겐 아주 유용할 듯해요!

 

카운터에 있던 워크샵 브로셔. 안쪽에 있던 별도 공간에서 이런 워크샵들이 진행하나보더라구요. 실크스크린 외에 여러가지 독서모임에 관한 것도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이쪽이 좀 더 관심있어서 요고만 들고 왔어요. 대학교때 판화 수업에서 실크스크린을 배웠었는데 꽤 재밌게 했어서 또 해보고 싶었었는데 나중에 또 부산 혼자 놀거리가 필요한 날엔 워크샵 있는 요일에 일정 맞춰서 해피북스데이 방문해야겠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방문해봐도 좋을것 같네요.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 해피북스데이에서의 전리품들- 사춘기 겪고있는 나에게 ㅋㅋㅋ딱인 것을 찾았어요.

시리즈가 엄청 많아서 고르느라 또 한참이 걸렸지만 가장 마음에 와닿는 걸로 추려왔답니다. 요즘 일반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책들도 예쁜 디자인이 많이 나오지만 역시나 독립출판사에서 발간되는 독립출판물들은 개성이 강해서 더 끌렸어요. 제가 업어온 요 아이들은 표지 디자인들도 너무 예쁘고, 두께도 얇은게 굵고 짧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가격도 엄청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했답니다. 

요건 해피북스데이 사장님께서 덤으로 주신 엽서^^ 다음 망미동 망미단길 방문이 기다려집니다♥

 

 

 

 

해피북스데이

부산 수영구 수미로14번길 9

부산 망미역 2번출구 도보 약 10분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 책방동주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 책방동주는 망미역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있지만 망미동 카페거리와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과 조금 떨어져 있어서 따로 시간내서 근처에 있는 텐동 맛 집 코카모메에서 밥먹고 가면 딱이랍니다^^

 

부산 망미동 망미단길 텐동 맛집 코카모메 / 꽃사미로 (꽃피는4월밀익는5월) 비건 베이커리 카페

보통 부산으로 여행가면 가고 싶은 곳을 미리 정해놨다가 찾아가는 편인데, 꽃피는4월밀익는5월 (꽃사미로)는 사실 망미단길에서 버스를 타러 가는 도중에 길을 헤매고 다니다가 정말 우연히 찾은 곳이었어요. 저..

kaleleaf.tistory.com

외관에서 느껴지는 남성적인 느낌 뿜뿜. 남성적이라기 보다는 어딘가 소년적이라고 하는게 맞을거 같아요. 국내 1호 자연과학 책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깔끔한 파란 외벽에 공룡 마크가 눈에 띄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망미단길 특유의 분위기에 걸맞는 개성있는 외관을 가졌어요.

 

 

간판의 공룡 마크에서 예고한 것 처럼 서점 안에는 자연과학 관련 서적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어요.'과학'이라고 학창시절에 배웠던 그런 교과서적인 과학이라기 보다는 그림책도 많고 쉽게 쉽게 읽을 수 있는 책들도 많이 있어 나같이 과학에 잼병인 사람도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답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습관을 배우게 되니 책읽는 모습을 많이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나중에 자녀를 두게 되면 주말엔 함께 책읽은 시간을 꼭 갖자고 남편과 얘기했던 적이 있었어요. 아이가 책을 볼 수 있을 만큼 크게 되면 같이 서점가서 책을 고르게 될 날을 기대케 만든 서점중의 하나. 독립출판물의 비중이 높지는 않아서 독립서점이라기 보다는 책편집샵의 느낌에 더 가깝다고 해야 할거 같아요. 

 

 

수익의 50%는 동식물에 기부한다고 하니 좋은 책도 득템하고 좋은 일에 덤으로 참여 할 수 있답니다.

 

 

 

 

책방동주 @science_dongju

부산 수영구 과정로15번길 8-1

14:00-19:00, 화요일 휴무

 

망미동 망미단길 독립서점들을 둘러보았는데요, 부산 혼자 놀거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개성가득한 해피북스데이 책방동주에서 예쁜 굿즈도 질러 보시고 취향저격 책도 발견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