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벨기에 친구들이 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반응형

몇 달 전 남편과 급 바람쐬로 원주 소금산에 다녀왔는데 오늘 재방송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벨기에 편을 시청하는데 떡하니 나왔어요! 몰랐는데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나름 유명한데였구나- 싶은 마음에 묵혀두었던 사진을 대방출했어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벨기에편 132화에 나온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감상 하면서 집에 콕 박혀있어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보아요!

 

 

 

우선 입장료가 있습니다.일반인 3,000원, 원주 시민은 1,000원! 키오스크에서 구매할 수도 있고 매표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입장료를 구매하시면 원주시 상품권이 공짜! 이게 또 쏠쏠하니까 잘 챙겨두세요. 산에서 내려올 때쯤 출출해지면 상품권으로 사먹을 수 있는 먹거리도 많고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니까요^^

 

이제 올라가 볼까요?

올라가는 길은 다소 힘듭니다. 길이 다 계단으로 되어있다 보니 하체 약하신 분이나 무릎 안좋으신 분은 오르는게 쉽지 않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사진은 완만했던 곳의 사진이랍니다^^  꽤 많이 올라가야 하고 통로가 좁기 때문에 사진찍는다고 멈춰서면 길이 막혀버립니다. 잠시 쉬었다가 갈 수 있도록 중간 중간에 텀이 있으니 사진 찍는다면 옆으로 잠시 비켜섰다가 가시길 권유합니다.

 

 

대략 15분? 20분정도 열심히 계단을 오르면 정상에 도착합니다. 탁 트인 전망에 가슴도 탁 트인다. 상쾌한 공기를 열심히 음파음파 하면서 이제 다리를 건너 봅시다^^

 

 

 

 다리가 공중에 떠있다 보니 뛰거나 강한 충격을 주면 흔들릴 수 밖에 없어요.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이나 좁은 길을 잘 가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이 다리를 보는 것 만으로도 힘들 수 있으니 뛰거나 다리를 고의로 흔드는 등 다른 사람이 위험하다고 느낄 수 있는 행동은 자제 하시고 아이들 또한 지도해 주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큰 어려움 없이 건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무서워서 옆 사람 꼬옥 붙잡고 거의 매달려서 건너는 사람도 간혹 볼 수있답니다. 좋은 경치 구경하러 간거니 다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다리 난관에 쭈루룩 철조망이 처져있어 옆으로 떨어질 염려는 없지만 그래도 위험한 장난은 노노. 보시면 아시겠지만 떨어지면 정말 뼈도 못 추스리는 높이랍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를 다 건너서 뒤돌아보면 이런 장경을 볼 수 있어요. 다리가 기대했던 것 보다 꽤 길어서 아쉬움 없이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지금 같은 코로나 시국엔 단체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내가 방문했을 당시엔 단체 팀도 적잖게 있었어요. 단체 팀들을 잘 피해서 타이밍을 잘 맞춰보면 인생샷 건질 수 있으니 눈치작전 잘 펼쳐보세요.

 

 

출렁다리를 다 건넌 후 내려가는 길은 다리 옆으로 지나가게 되어있어 출렁다리를 측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을 배경으로 바라보는 출렁다리 역시 볼만하네요. 구름까지 예뻤던 날이라 진짜 장관이었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경치 좋은곳이 많다는 걸 또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여행지중에 하나였어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머나 먼 곳 벨기에에서 오신 분들도 찾아올 정도이니 두말하면 잔소리죠. 근데 정말 원주에 있는 이곳은 어떻게 찾아서 온건지 궁금하네요.

 

이제 경치 감상 조금 더 해볼께요^^

 

 

해와 구름이 좋은 날 산책하기에 둘도 없이 좋은 곳이에요.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도 좋지만 전 구름 가득한 하늘도 좋아해요. 사진 찍어놓으면 이렇게 예쁘니 안 예뻐할 수가 없죠!!

 

 

 

정상에서의 경치 구경이 끝났으면 이제 내려갑니다.

출렁다리를 한 번 더 지나가고 싶다면 올라왔던 길로 다시 내려가도 되긴 됩니다만 정상에 올라올 때의 계단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잊지 마시구요^^ 다리를 떠날 때 좀 아쉬웠는데 내려가는 길도 정말 예뻐서 아쉬운 마음이 싹 달아났어요.

이쪽으로 내려가면 가파른 계단이 아닌 완만한 산책로를 통과하게 되어있어요. 나무 가득한 산책로 걸으며 원없이 피톤치드 쬘수있어요.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의 경치도 봐줄 만 합니다. 오래전에 운행했던 기차길이라고 하더라구요.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동절기(11월~4월) 매일 09:00 - 16:00하절기(5월~10월) 매일 09:00 - 17:00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3,000원, 원주 시민 1,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