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 맛집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 꼼장어 맛집, 탕탕이와 생선구이는 덤!

반응형

 여행가면 지역의 특색이 있는 전통시장을 꼭 방문하게 되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바가지 쓰기 쉽죠? 가격을 지나치게 비싸게 부르는 곳도 있고, 질이 좋지 않은 것을 내오는 경우도 있구요. 부산이 고향인 남편의 직장 동료분이 이곳을 추천해주시면서 하는 말이, 다른 곳보다 가격이 정직하고 맛도 있어서 믿을만하다고 하더군요. 6시내고향에도 소개된 저의 인생 꼼장어 맛집, 부산 자갈치시장에 위치한 남포동 맛집을 소개해요:)


저랑 남편은 영도에 있는 깡깡이예술마을과 흰여울문화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즐거운 데이트를 마치고 저녁 먹으러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았어요. 건어물과 젓깔부터 생물들까지 판매되고 있는 토탈 수산시장인 부산 자갈치시장.

 

사실 저는 부산 깡통시장이나 부산 국제시장처럼 먹거리 노점상들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갔는데 본격 수산시장이더라구요ㅎㅎㅎ마음의 준비가 안 된 상태로 가서 그런지 찬찬히 둘러보지 못하고 종종 걸음으로 지나가면서 거의 몰카찍듯이 후다다닥 사진 찍으면서 지나갔어요. 그런것 치고는 사진 꽤 찍었네요 ㅋㅋㅋ

낙지 탕탕이와 생선구이를 서비스로 주는 남포동맛집까지 가려면 이 수산시장을 뚫고 안쪽까지 쭉! 들어가야 해요. 여기저기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연탄불 꼼장어 구이 전문, 남포횟집에 도착한답니다!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 꼼장어 맛집 ::: 남포횟집

저는 방송에 나온 맛집들은 갔다가 맛이 없거나 불친절해서 불쾌했던 경험들이 좀 있어서 방송탄 음식점들을 찾아다니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사실 남포횟집도 6시내고향에 나왔는지도 모르고 갔는데 도착해서 보니까 문 앞에 떡하니 붙어있더라구요. 혹시나 여기도 과대 포장된 곳은 아닐런지.. 불안했지만 직접 먹어본 현지인이 추천해주신 곳이니 믿고 들어가보기로 했어요.

저희가 주문한건 꼼장어 구이 소짜 하나!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양념은 찍어먹을 수 있도록 따로 주시기 때문에 두 가지 맛을 다 먹어보고 싶어서 소금구이를 선택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꼼장어 구이가 나오기 전까지는 시간이 쪼금 걸려요. 하지만 배고픈 영혼들,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요 남포동 맛집은 서비스가 이렇게나 푸짐하게 나오거든요! 사장님, 남는 장사인거 맞나요? 양을 얼만큼 시키든 낙지 탕탕이와 생선구이 서비스뿐 아니라 미역국과 각종 야채와 땅콩같은 기본 주전부리들도 나온답니다. 서비스로 나온 음식들이 일단 맛있고, 양도 푸짐하게 아낌없이 퍼주신답니다. 방송탄 집들에 대한 편견이 바로 깨졌어요. 앞으로 6시내고향에 소개된 음식점들은 일단 믿어보는걸로ㅋㅋㅋ

안심하고 꼼장어를 열심히 기다려 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꼼장어 등장! 저는 장어구이는 많이 먹어봤지만 꼼장어는 처음 먹는거였어요. 꼼장어라는 음식이 이렇게나 맛있는거였어? 왜 난 여태 이걸 안먹어본거지?? 오독오독 탱글탱글한게 전에 먹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식감이었어요! 닭똥집 만큼 탱글탱글하지만 덜 질기고 살이 오동통한게 씹는 맛이 정말 좋더라구요. 비린맛 전혀 없고 고소하니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생선이 있나 싶었어요. 저는 곱창도 정말 좋아하지만 곱창과 꼽장어중에 고르라고 한다면 꼼장어에 한표!! 진짜 그 정도로 잊지 못할 맛이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께 엄지척! 했더니 사장님께서 흔치 않은 국내선 꼼장어라며 다른데에선 이런거 못먹어 봤을껄? 하시면서 자신있게 말씀하셔서 음식 맛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어요. 꼼장어라 하면 국내산인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국내산 꼼장어는 없을 때가 더 많아서 다른 음식점들에서는 속여 파는 곳도 많다며, 저희는 때 마침 국내산이 잡혔을때 와서 운이 좋았다네요.

수산시장 뚫고 남포동 맛집 찾아오길 정말 잘했다! 남편이 앞으로 6시내고향 챙겨봐야겠다며ㅋㅋㅋㅋㅋ

 

 양이 적어보이는건 착각이에요. 고기 한점 한점 살집이 통통해서 먹다보면 진짜 배불러요! 저랑 남편은 알아주는 대식가들이라 모자를까봐 걱정했었는데 불필요한 걱정이었네요 ㅋㅋㅋ오히려 서비스로 주시는거 다 챙겨먹으면 꼼장어를 남기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돼요.

저랑 남편은 아무리 맛있어도 불친절한 곳은 질색인데 남포횟집은 맛만 있는게 아니라 사장님과 이모님 두분 다 친절하셔서 진짜 감동받고 기분좋게 먹고 나왔어요. 감명깊었던 곳이라 그 다음달에 친구들과 같이 부산 여행갔을 때 친구들도 데려 갔었답니다. 위에 사진은 꼼장어 구이 중짜! 성인 넷이서 중짜먹고 배부르기 있기?

 

부산 자갈치시장에 가실일이 없더라도 부산 깡통시장이나 부산 국제시장, 부산역과 가까우니 꼼장어 먹으러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 꼼장어 맛집 ::: 남포횟집 메뉴

낙지볶음(2인분) 20,000원

장어탕, 우럭탕 각 (대/중/소) 50,000원/40,000원/30,000원

모듬회, 꼼장어, 모듬해물, 해물탕 각(특대/대/중/소) 각 70,000원/50,000원/40,000원/30,000원

새우구이, 장어구이, 전복구이, 조개구이 각(특대/대/중/소) 각 70,000원/50,000원/40,000원/30,000원

생선구이 백반, 회덮밥 각 (1인분) 10,000원

전복죽 1인 15,000원, 2인 20,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