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초량 차이나타운] 2TV 저녁 생생정보에 소개된 현지인 맛집

반응형

올드보이에서 최민식님이 15년동안 먹었던 군만두를 파는 곳을 찾기 위해 중식당 군만두 투어하는 장면 다들 기억하시죠? 실제로 영화 올드보이에서 그 군만두를 납품했던 중식당이 부산 차이나타운에 있다는 사실!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그 식당이 아닌 그보다 더 맛있기로 유명한 초량맛집들이랍니다. 만두라고 해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눅눅하고 먹으면 속 더부룩한 아무 감흥이 없는 그런 서비스 군만두를 상상하신다면 큰 오산이랍니다. 만두가 이렇게나 맛있을 수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고 흔히 부산역 가면 거치는 코스인 돼지국밥은 이젠 바이바이~ 앞으로는 부산역 가시면 돼지국밥집이 아닌 초량맛집들이 있는 부산 차이나타운으로 가고싶어지실꺼에요!

 부산 현지인이 추천해준 중국 정통 방식으로 만두와 빵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 부산 차이나타운에 가볼까요?


부산 초량 차이나타운 맛집 ::: 마가 만두집

부산역 KTX타는 곳에서 큰길로 나오면 건너편에 크게 차이나타운과 텍사스스트릿이 보이실거에요. 두 곳은 연결되어 있어서 어디로 가든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부산까지 가서 차이나타운이 웬말이야? 할 수 있어요. 그맘 알죠. 제가 그랬거든요!

제가 부산 차이나타운에 가게 된 스토리를 잠깐 얘기하자면, 친구 커플과 함께 부산에 놀러가게 됐는데 저녁까지 다 먹고 숙소가 있는 부산역으로 돌아왔는데 숙소 들어가기에는 너무 이르고, 다른곳엘 가자니 시간이 너무 애매한거죠. 근처에 차이나타운이 있다고 하니 거기나 가보자- 하고 갔는데 부산 차이나타운은 크게 볼거리는 별로 없어요.

돌아다니다 보니 지인이 2TV 저녁 생생정보에 나온 부산 만두맛집이 거기 있다는게 생각이 나서 술이나 한 잔 할겸 찾아갔어요. 지인이 추천해준 곳은 마가 만두집이 아닌 신발원이었지만 신발원은 이미 문을 닫아서 그 옆에 있는 마가 만두집으로 갔어요. 저녁 9시가 다되어가는 시간에도 거의 만석이었어서 여기도 초량맛집인가보다 하고 들어갔죠.

 

자리를 잡고 둘러보다보니 2018년 부산 최우수 레스토랑 인증서가 붙어있는걸 발견! 우리 뜻밖에 초량맛집 제대로 찾아온거 같다며 안심하고 메뉴를 찬찬히 둘러봤어요.

 

대표메뉴: 물만두 6,000원 / 찐만두 6,000원 / 탕수육 20,000원 / 깐풍기 25,000원 / 볶음밥 6,000원

 

조금 기다리다보니 주문한 만두들이 나왔어요. 저희는 이미 자갈치시장에서 꼼장어 대환장파티를 벌이고 왔었기때매 맛만 보자며 넷이서 군만두와 찐만두 하나씩만 시켰어요.

 

 

비주얼 부터가 일단 기계로 만드는게 아닌게 딱 느껴지죠? 샤오롱바오(소룡포)처럼 한 입 깨물면 육즙이 팡팡!!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찐한 맛! 만두피도 의미없이 그냥 밀가루떼기 먹는 느낌이 아니라 피 하나하나 손으로 밀어펴 만든게 느껴지더군요.

우리가 지금껏 먹었던 만두는 거짓이었어. 야~~~~ 이거 뭐야??를 연발하며 저녁 안먹은 사람들 마냥 순식간에 흡입해 버리고 두판 더 추가로 먹었어요ㅋㅋㅋ

현지에서 먹힐까?에서 이연복 셰프님이 다음날 판매할 군만두를 준비하시면서 본인의 레스토랑에서 더 이상 군만두를 판매하지 않는 이유를 밝히신 적이 있는데요, 예전에 만두가 메뉴에 있었던 시절엔 보통 사람들은 그냥 짜장면 시키면 공짜로 주는 서비스 군만두만 생각하지, 돈 내고 만두를 사먹기를 꺼려했었다고 하더라구요. 만두를 제대로 만드려면 양질의 식재료를 이용해 엄청난 시간과 정성을 기울여야 하는데, 노력하는 만큼 존중을 받지 못해서 메뉴에서 없애버리셨대요.

사실 저도 군만두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어요. 군만두가 맛있는걸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군만두를 시킬때 썩~ 내키지 않았었어요. 근데 정말 안시켰으면 진짜 섭섭할뻔했어요! 입천장 데어가면서 군만두 해치운 사람 나야나^^

요리류 외에도 중국정통 월병등의 빵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사가시는 분들이 꽤 많았는데 저는 더 이상 들어갈 배가 없어서 다음에 맛보기로 했어요.

 

떠나기 아쉬웠나보다 ㅋㅋㅋ 왜이리 흔들렸어? 꼼장어만 안먹었으면 마가 만두집에서 아예 본격 술파티 했을거에요. 친구들과 다음에 또 부산갔다가 집으로 올라가기전에 한 상 거하게 먹고 기차안에서 딥슬립하면 되겠다며 다음을 기약하고 나왔어요.

 

부산역 초량 차이나타운 맛집 ::: 마가 만두집 가는 방법 & 영업시간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부산1호선 부산역 5번 출구 도보 2분/ 부산1호선 초량역 2번 출구 도보 11분

 

 

 

 

 


부산 초량 차이나타운 맛집 ::: 2TV 저녁 생생정보 출현한 '신발원'

2TV 저녁 생생정보 뿐만 아니라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출연했던 초량 맛집 신발원! 위에서 업금했던 부산 차이나타운 먹킷리스트 1순위였던 곳이었 바로 여기랍니다.신발원은 최근에 저 혼자 부산에 갔을때 집으로 올라가기 전에 점심도 먹고 남편꺼 포장해오려고 갔었어요. 근데 웬걸, 줄이........줄이..............................................

 

낮에 오니까 이렇게나 사람이 많은 곳이었구나^^^ 이것이 바로 2TV 저녁 생생정보의 힘인가.. 부산역 근처라 그런지 저 처럼 캐리어 끌고 와서 집에 포장해가는 여행객들도 많았어요.

포장만 해가실 분들은 가게 안쪽으로 쭉 들어가셔서 카운터에서 주문하시고 연락처를 남겨 놓으시면 되요. 주문한게 준비되면 가게 밖으로 직원분이 나오셔서 핸드폰 뒷번호를 불러주시니 그분께 받아가시면 된답니다.

 

대표메뉴: 고기만두 6,000원, 군만두 6,000원, 찐교자 6,000원

 

저는 고기만두와 군만두 하나씩 포장해서 집에가서 남편과 같이 나눠먹었어요. 대략 4시간 정도 후에 먹었는데도 완전 꿀맛. 역시 신발원! 절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솔직히! 이정도 맛이면 올드보이처럼 15년동안 먹을만할거같아요ㅋㅋㅋ

웨이팅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포장해가셔서 숙소에서 드셔도 좋겠죠? 물론 포장도 웨이팅 있답니다^^ 저는 30분정도 기다렸어요. 만두 먹으려고 그렇게 오래 기다려야하나 싶은 생각이 드실수도 있겠지만, 한 번 맛보면 왜 2TV 저녁 생생정보에 소개되었는지 바로 납득 되실거에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드셔보셔도 좋을거에요!

 

부산역 초량 차이나타운 맛집 ::: 2TV 저녁 생생정보에 출현한 '신발원' 영업시간 & 가는 방법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셋째 화요일 휴무

예약/포장 가능, 배달 불가

부산1호선 부산역 5분 출구 도보 2분 / 부산1호선 초량역 2번출구 도보 11분

 

 

 

 

 

부산역 근처 데이트 코스로 가기 좋은 부산 야경 구경하시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한국의 산토리니부터 부산의 몽마르트르까지! 지금 가볼만한 경치 좋은 부산 명소들, 알고 가면 꿀잼 두배

안녕하세요, 자칭 부산러버 케일잎이에요! 부산은 저의 마음의 고향같은 곳이랍니다. 친구들과 여럿이 우정 간 적도 있고, 부부동반 먹방 투어 간적도 있고, 남편과 둘이 서핑 여행 간 적도 있고, 혼자만의 시간..

kaleleaf.tistory.com

 

반응형